2014-01-06

라즈베리파이 전원 끄기 및 안전 종료

이런 기초적인 포스트를 쓸 줄은 몰랐다.

 

내가 주로 했던 종료방식은 sudo halt 였다. 그런데 이 것이 문제가 있었다.

 

문제가 뭐냐면 external HDD un-mount가 안되고 종료가 되버려서 하드 분리시에 에러가 날 수가 있었다.

 

모든 하드를 umount 하고 종료하려면 shutdown 을 써야 한다. shutdown now 라고만 치면 종료가 안 된다. 비밀번호 물어보면서 재부팅.

 

제대로 된 종료 명령은 이렇다.

sudo shutdown -h now


No comments:

Post a Comment